오미크론 증상과 위험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국도 다시 코로나로 인해 강력한 거리두기가 시행되고 있는데요. 한국에서도 오미크론 확진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어 걱정이 많이 됩니다.

 

시도별 코로나19 확진자 보러가기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특별자치도      

일반인들은 물론 자영업자 분들도 위드 코로나로 살짝 경기가 해소되나 했는데, 더 강력해진 거리두기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데요. 오미크론의 확산세는 이후에도 재택근무 강화와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어려워 질 것 같아 깊은 시름에 빠질 것 같아 걱정입니다.

자영업자 여러분 힘내시기 바랍니다.

 

 

오미크론의 뜻

오미크론은 그리스 알파벳의 15번째 숫자를 의미합니다.

원래는 오미크론 전에 13번째인 뉴가 왔어야 하는데요. 뉴가 New라는 새로운의 의미로 오해가 될까바 13번째를 뛰어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왜 14가 아니라 15인 오미크론이냐면, 14는 xi 인데요. 발음은 '크시'지만 표기에서 중국의 주석과 혼동할 수 있어서 또 제거하면서 15번째인 오미크론이 된 것이 아니냐 추측합니다.

오미크론의 위험성

당초 오미크론의 증상이 미약하다고 과시했었는데 지금은 갑자가 오미크론으로 인해 영국에서는 중대사건으로 규정하고 미국에서도 오미크론 확진자에서 오미크론 중증 환자로 전환을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상세한 기사는 아래 있으니 관심이 있으시면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오미크론 영국 2만 5천명 급증, 중대 사건 규정

 

영국 런던시 '중대사건' 선포…오미크론 감염 2만5천건 급증·7명 사망

영국 수도 런던시가 '중대사건'을 선포했다. 18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영국 보건 당국은 17일 오후 6시 기준으로 새로운 코로나19 변이 '오미크론' 감염 사례가 총 2만4천968건이라고 밝

news.naver.com

바이든 정부 오미크론 확진자가 아니라 중증환자 검토

 

“바이든 정부, 코로나 대응 초점 ‘확진자→중증환자’ 전환 검토”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코로나19 사태 대응의 초점을 확진자 수에서 중증 환자 수로 전환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CNN 방송이 18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CNN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의

news.naver.com

오미크론의 증세가 미약함에도 불구하고 미국과 영국등이 강력한 조치를 준비하는 것은 오미크론이 확산력을 훨씬 높은데 기존 코로나와 마찬가지로 기저질환자, 고령자, 코로나 백신 미접종자들은 중증에 빠질 위험이 있다는 것입니다.

 

더 빨리 감염되면서 중증으로 가는 위험성은 존재하므로, 오미크론이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WHO 는 오미크론이 결코 가볍지 않음을 시사했습니다.

 

WHO 오미크론 발표 내용 보러가기

 

"오미크론 증상, 결코 가볍지 않아" WHO

[파이낸셜뉴스]   신종 코로나비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를 비교적 증상이 가벼운 돌연변이로 간주해 주의를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고 세계보건기구(WHO)가 15일(이하 현지시간) 경

www.fnnews.com

그럼 한국도 오미크론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하지 않다고 했는데, 오미크론의 증상은 어떨까요?

 

오미크론 증상 알아보기

오미크론이 무서운 것은 증상이 통상적인 감기와 유사하다는데 있습니다.

알려진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콧물, 목통증, 두통 그리고 피로

 

마침 겨울철은 감기에 자주 걸리게 되고, 그냥 감기거니 하게 되는데요.

코감기 또는 목감기 증상과 유사해서 자칫 오미크론에 감염되었어도 멋모르고 일상 생활을 진행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어 보입니다.

 

그러므로 약간이라도 몸에 이상이있다 싶다면 코로나 선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은 무료이니 시간만 내서 선제 검사를 받는 것이 주변 사회에 퍼뜨리지 않는 유일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테일러 스위프트 공연에서 100명 이상 확진

 

‘슈퍼 전파장’ 된 팝스타 축하 파티…100명 확진

미국의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32)의 팬들이 호주 시드니에서 개최한 앨범 발매 파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대거 발생했다. 17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 등에 따르

news.naver.com

마침 한국에서도 슈퍼스타 분들이 공연을 했는데, 큰 문제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와 대설 강추위에도 수천명 방문한 콘서트 인파

 

코로나에 대설 강추위도 못말린 수천명 콘서트 인파

[뉴스리뷰] [앵커] 코로나에 강추위까지 겹친 토요일, 다시 거리두기가 강화된 첫날 도심 곳곳은 평소와 달리 한산했는데요. 이런 상황에서도 대규모 콘서트에는 수천명의 인파가 몰렸습니다.

news.naver.com

이러한 오미크론을 방지하려면 좋은 방법이 무엇일까요?

 

오미크론 방지 방법

오미크론 방지를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백신접종이라고 합니다.

돌파감염 등의 가능성이 존재하지만, 영국 연구진은 부스터샷을 맞으면 오미크론 증상은 있어도 오미크론으로인해 중증으로 가는 예방 효과가 85%라고 합니다.

즉, 돌파감염으로 오미크론에 걸리더라도 중증으로 가지 않아 사망 위험이 낮아진다는 것입니다.

 

영국 연구소 부스터샷 오미크론 예방 효과 85%

 

英 연구진 “부스터샷, 오미크론 중증 예방 효과 85%”

오미크론 공포에 코로나 백신 접종소 몰린 런던 시민들 (로이터=연합뉴스) 코로나19 백신의 부스터샷(추가 접종)이 오미크론 변이 감염자의 중증을 막는 효과가 85% 정도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

news.naver.com

한국의 코로나 위중증 환자가 일일 1000명을 넘었다고 합니다.

한국 질병본부에서는 내년 초로가면 하루 만명은 물론 2만명까지도 감염이 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오미크론의 확산성과 오미크론 보다 더 강력한 변이 발생에 대한 가능성을 말하는 것이라고 봅니다.

 

오미크론 관련주 TOP5

 

오미크론 관련주 TOP5

오미크론 관련주 TOP5 입니다. 연일 확산세가 커지는 오미크론으로 인해 영국과 미국등에서 조치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약하다고 했던 초기와 달리 WHO를 비롯해서 각 국들이 오미크론

iceinfo.tistory.com

 

+ Recent posts